본문 바로가기
영어공부 혼자하는 방법

타일러 영어회화책 추천 - 진짜 미국식 영어

by ravenala 2022. 5. 26.

영어 공부할 때 꼭 책이 아니더라도 공부할 수 있는 무료 자료가 넘치도록 많죠. 그래도 저는 책 한 권 완독 했을 때 느끼는 뿌듯함을 좋아해서, 책 + 동영상 자료 (프렌즈)로 공부합니다. 10년 만에 다시 영어공부를 시작하면서, 서점에 가서 사온 책은 <김영철•타일러의 진짜 미국식 영어> 입니다. 오늘은 이 책의 레벨 및 구성과 장단점에 대해 소개해 드리도록 할게요.

 

진짜 미국식 영어 책 표지
김영철 타일러 진짜 미국식 영어

 

진짜 미국식 영어 - 추천 레벨

 

먼저 저의 영어 실력에 대해 고백해야할 것 같은데요. 10년 전에 토익시험을 공부했었고, 800점 초반대의 점수가 나왔습니다. 하지만 여러분 다 아시죠? 토익은 시험 점수를 위한 공부라 전체 문장을 해석하지 않고, 빈칸 앞뒤에 있는 단어로 답을 유추해서 문제를 푼다는 거. 그래서 800점대 점수를 따고도 말은 한마디도 못하는 상태였는데, 그때 필리핀으로 어학연수를 6개월 정도 다녀왔습니다. 말이 겨우 트여서 이제 어디가든 생존은 할 수 있겠다.. 정도로 돌아왔는데, 그 뒤로 취업을 했고.. 일을 시작하면서 영어와 멀어졌습니다. 10년이 지난 지금 저의 영어 실력은.. 문법은 어렴풋이 기억나지만 외국인을 만나면 슬금슬금 뒷걸음질 칠 거 같은 말하기 상태예요

정리하자면... 말은 잘 못하지만 기초 문법부터 다시 차근차근 시작하기엔 지겨운 상태였어요. 그런 제가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일단 문장이 짧습니다. 짧고 쉬운 단어들로 이루어져있지만 막상 그 상황에서 스스로 생각해내긴 어려운 문장들이에요. 영어 공부를 한번도 해본 적이 없으신 분들은 기초 문법부터 차근차근 시작하길 추천드리지만, 저처럼 이미 조금 아는 상태에서 회화 공부를 시작하시려는 분들께는 '쉽고 짧은 문장들'로 이루어진 이 책을 추천드려요. 추천드리는 더 자세한 이유는 아래 구성에서 추가로 소개하도록 할게요.

 

 

진짜 미국식 영어 - 구성

 

이 책은 총 150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한 문장 당 5분짜리 강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진짜 미국식 영어 책 내용
진짜 미국식 영어 문장 앞 부분

 

모든 문장은 누군가 보낸 사연으로 시작해요. "저는 몸치라서 춤추는 걸 정말 싫어하는데, 외국인 동료에게 몸치라는 걸 어떻게 설명해주면 좋을까요?" 이렇게 사연을 읽고, 먼저 김영철이 어떻게 말할 지 도전해 봅니다. "이 표현, 영어학원 다닐 때 배웠던 거 같은데, 'I have two left feet (나는 왼발이 두 개야)' 라고 말하면 어때?" 하고요. 그럼 타일러가 그것도 틀린 표현은 아니지만, 할머니 할아버지 세대에 쓰던 말이고 요즘은 이렇게 표현하는 걸 좋아합니다, 하면서 (뒷 페이지를 넘기면..) "저 몸치예요"를 어떻게 말해야 하는 지 알려줘요.

 

진짜 미국식 영어 책 내용
진짜 미국식 영어 문장 뒷 부분

 

"I can't dance to save my life." 그리고 단어나 구를 떼어서 다시 한 번 설명해주고, 추가 tip (비슷한 표현이나, 발음, 문화 등등)을 줍니다.

 

진짜 미국식 영어 복습 페이지
진짜 미국식 영어 복습페이지

 

15일 단위로 복습 페이지가 구성되어 있는데, 15문장의 한글 표현이 앞장에, 해당 영어 표현이 뒷장에 있어서 내가 기억한 문장이나 잊어버린 문장을 다시 한 번 체크해 볼 수 있어요.

 

 

진짜 미국식 영어 - 장단점

 

한국인 보다 한국말 더 잘 하는 타일러라고 불리잖아요. 그런 타일러가 "한국에서 쓰는 이 표현은 미국에서는 이렇게 말해" 라고 알려주는 표현에 신뢰감이 들어서 좋았어요. 그 표현이 너무 어렵거나 딱딱하지 않고 쉬운 단어로 구성되어 있어서 외우기도 쉽고 진짜 나의 언어가 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책에서 유일하게 좀 불편했던 점은 오디오 파일이에요. QR코드를 찍어서 강의를 들을 수 있는데, 문장들만 따로 뽑아 놓은 오디오 파일은 없더라고요. 영어 공부는 반복해서 듣고 말하는 게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틈틈이 오디오 파일이든 영상 파일이든 틀어놓고 있는 걸 좋아하는데, 5분 짜리 강의 파일 말고 영어 문장만 따로 떼어낸 파일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 외에는 모든 좋았던 영어회화 책이에요. 여러분도 타일러가 알려주는 진짜 미국식 영어 표현 공부해 보셨으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