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하남풍산역 맛집 나의 단골 순대국밥 - 진감자탕&순대국

by ravenala 2023. 10. 13.

동네에 자주 가는 순대국밥집이 있습니다. 특히 몸이 조금 안 좋거나, 그날 힘든 일이 많아서 지쳐있을 때 기운 내기 위해 먹는 국밥 한그릇인데요. 최근에 몇번 가봤는데 갈 때마다 문을 닫아 망했는 줄 알았어요... 아쉬운 마음을 감출 길이 없었는데, 지난 주에 다시 내부 인테리어를 바꾸고 짠! 오픈하셨습니다!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혹시나 하는 마음으로 가봤는데 환하게 불을 밝히고 있는 모습이 어찌나 반가웠는지.. 다시 열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메뉴판

 

 

순대국과 뼈해장국, 감자탕과 뼈찜 등이 있어요. 주로 아저씨들이 감자탕 시켜놓고 소주 많이 드시는 곳입니다. 처음 이 가게를 방문했을 때도 가게 밖에서 아저씨들이 가득한 모습을 보고 맛집이구나! 확신 했었어요.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반찬

 

순대국밥은 기본 / 특 / 순대만이 있는데, 저는 주로 순대만 들어있는 순대국밥을 먹습니다. 기본찬은 깍두기와 김치 등등 일반적인 순대국밥집의 기본 반찬들. 깍두기와 김치도 맛있어요.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순대국 10,000원

특 순대국 11,000원

순대만 10,000원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새우젓과 고추

 

새우젓과 얇게 썬 고추도 빠질 수 없는 순대국밥의 친구.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순대국

 

드디어 나왔습니다. 부추가 조금 들어있고, 들깨가루 가득 얹어 주셨어요. 포장해올까 생각도 했지만 뚝배기에 담긴 국밥을 뜨끈하게 먹는 매력이 있어서 늘 매장에서 (아저씨들 틈에 혼자) 앉아 먹는 편입니다.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순대국

 

보글보글 행복한 시간의 시작!

 

하남풍산역 순대국밥 진감자탕&순대국 순대 모습

 

 

재 오픈하면서 순대 크기가 작아졌고, 개수가 늘어났어요. 개인적으로는 한입에 쏙 들어가는 크기로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국밥 속에 들어가는 순대는 야채순대와 찰순대 (어릴 때는 진짜 순대 가짜 순대로 불렀던ㅋㅋ)가 골고루 들어있습니다. 각각의 순대 매력이 있어서 이제는 진짜니 가짜니 구분하지 않습니다. ^.-

 

여러명이 오신 분들도 혼자 오신 분들도 테이블마다 소주 한 병씩 올려놓고 반주 한 잔씩 하시는 모습 보고 저도.. 살짝 술이 땡겼는데, 참았네요. 뜨끈한 국물로 힐링하고 싶을 때 방문해 보세요. 깔끔하고 맛있습니다.

 

▼ 하남의 다른 맛집도 보고 가세요!

 

하남 쭈꾸미 '직화에빠지다' 1인 혼밥 세트 배달 후기

매콤하고 쫄깃한 쭈꾸미를 정말 좋아하는데요. 깔끔한 포장과 푸짐한 구성이 마음에 쏙 들었던 하남 쭈꾸미 '직화에빠지다' 1인 혼밥 세트 배달 시켜 먹은 후기를 남겨봅니다. 1인 혼밥 세트는

ravenala.tistory.com

 


 

진감자탕&순대국

하남풍산역 2번 출구에서 453m

매일 11:00~2200 (매주 일요일 정기 휴무)

포장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