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하남 맛집 장어뜰 (국내산 풍천민물장어 직판장! 참숯에 구워주심..)

by ravenala 2024. 1. 18.

부모님 몸보신시켜드리고 싶어서 하남에서 장어집을 검색하다가 최상급 토종 장어인 자포니카 풍천민물장어만 선별하여 참숯에 구워주시는 장어뜰에 가게 되었습니다.

 

가게 내부도 크고 깔끔하고, 음식도 맛있고, 엄청 친절하셔서, 조금 비싸긴 했지만 돈이 아깝지 않은 맛집이었어요. 하남에서 특별한 날 가기 좋은 맛집으로 추천드려요!

 

하남 맛집 장어뜰 풍천민물장어 모습

 

 

 

하남 장어뜰 공간 및 주차장 소개

 

하남 장어뜰 외관 모습

 

넓은 대지에 지어진 단층 건물이에요.

 

장어뜰이라고 아주 크게 적혀있기 때문에 찾아가는 것이 어렵지는 않았습니다.

 

 

하남 장어뜰 주차장 모습

 

주차는 건물 앞 널찍한 공터에 마음껏 대시면 됩니다. 시원시원한 주차 공간!ㅋㅋ

 

 

 

 

하남 장어뜰 내부 공간 모습

 

내부 공간도 단체회식이 가능할 만큼 아주 넓습니다.

 

넓기도 하지만 깔끔해서 아빠가 무척 좋아하셨어요. 계속 내부 공간을 살펴보시면서 깔끔하게 잘해놨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하남 장어뜰 가격 및 맛 후기

 

하남 맛집 장어뜰은 풍천민물장어 직판장으로 들어가는 입구 옆 냉장고에서 장어를 먹을 만큼 선결제하는 시스템이에요.

 

(1인 기준 300~400g으로 생각하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사장님 추천대로 셋이서 큰 거 두 마리를 샀는데요. 너무 맛있어서 술이 술술 들어가다 보니 나중에 안주용으로 작은 거 한마리를 추가했습니다.

 

하남 장어뜰 기본 상차림

 

기본 상차림이에요. 참숯 및 밑반찬은 1인 4,000원으로(초등생 2,000원) 나갈 때 별도로 결제하시면 됩니다.

 

- 장어는 선결제!

- 상차림 및 술(음료)는 후결제!

 

기본찬도 너무 짜거나 자극적인거 없이 모두 맛있었어요.

 

 

 

 

하남 장어뜰 장어 큰 거 두마리

 

저희 아빠가 대식가이신데.. 이를 모르셨던 사장님께서 큰 거 두 마리면 충분하다고 골라주신 장어 두 마리입니다!

 

(큰 거 두 마리 가격은 130,260원)

 

 

하남 장어뜰 장어 큰 거 두마리

 

꼬리를 펼치니, 불판을 벗어나는 크기예요. 정말 큼직하고 먹음직스럽더라고요.

 

 

하남 장어뜰 장어 큰 거 두마리

 

장어는 시작부터 끝까지 다 구워주십니다. 장어를 구울 때 떡도 같이 굽기 시작했는데요. 참숯에 굽는 떡도 정말 맛있었어요. 어릴 때 난로 위에 구워 먹던 그 맛! ㅋㅋ

 

 

하남 장어뜰 장어 손질해주시는 모습

 

입안에서 걸리는 거 없게 가시 같은 걸 다 손질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하남 장어뜰 장어 굽는 사진

 

한 마리 먼저 다 구워주신 후에, 저희가 다 먹을 때쯤 다시 한 마리를 추가로 구워주셔서, 두 마리 다 따듯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하남 장어뜰 장어 굽는 사진

 

저는 장어를 자주 먹어본 게 아니라서 아무 생각 없었는데, 아빠께서 '이렇게 돌돌 말아서 구워주시는 걸 처음 봤다'며 신기해하시니까, 사장님께서 사장님만의 특별한 장어 굽기 노하우라고 하시더라고요. 장인 정신이 느껴졌습니다! (최고최고)

 

 

하남 장어뜰 장어 굽는 사진

 

진짜 맛있었어요. 보통 먹다 보면 느끼해서 마지막에 살짝 물리기도 하는데, 너무 담백하고 맛있어서, 작은 거 한 마리를 추가했습니다.

 

작은 거 한 마리는 47,320원이었고,

소주 두 병에 상차림 3명 해서,

총 199,580원이 나왔습니다.

 

엄마는 너무 비싸게 쏜 거 아니냐고 제 통장 잔고를 걱정해 주셨지만 ㅋㅋ 엄마 아빠 모두 너무 맛있게 드셨고, 저도 너무 맛있게 먹어서 정말 돈이 조금도 아깝지 않은 맛집이었어요.

 

자주 가긴 힘들겠지만.. 종종 몸보신하러 가고 싶은 곳입니다.

 

특별한 날, 특별한 분께 대접하고 싶으시다면 하남 맛집 장어뜰을 추천해 드립니다!

 

 

 

 


 

하남 장어뜰 위치 및 기타 정보

 

매일 11:00~22:00

 

단체 이용 가능, 주차 가능, 포장 및 예약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