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 리뷰

아이패드 추천 어플 - 비대면 업무를 위한 slack

by ravenala 2021. 10. 6.

아이패드를 사놓고 넷플릭스만 열심히 보다가 "이럴려고 산 게 아닌데..." 하는 생각이 번쩍 들어 좋은 어플들을 찾아보기 시작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재택 근무를 시작하면서 가장 스트레스였던 건 시도때도 없이 울리는 카톡 알람소리였는데요. 친구한테 오는 카톡 알람조차.. "아.. 이번엔 무슨 일이야.."하며 한숨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비대면 업무를 위해 찾아낸 어플, slack. 이 어플은 딱 지금 이 시국에 필요한 어플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지금부터 소개해드리도록 할게요 :)


다운로드 및 가입 방법

 

아이패드 - slack - 다운로드

 

아이패드 App Store에서 slack이라고 검색한 후 다운로드 받아주세요. 무료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 slack - 시작하기

1. 하단 <시작하기>를 클릭해주세요.

 

아이패드 - slack - 로그인

 

2. 로그인 방식을 선택합니다. 구글 이메일, 애플 아이디, 기타 이메일로 로그인 할 수 있어요.

 

아이패드 - slack - 로그인

 

3. 저는 구글은 항상 로그인 상태이기 때문에 구글로 로그인했습니다.

 

아이패드 - slack - 새 워크스페이스 생성

4. 정말 간단하게 가입 및 로그인 되었어요. <새 워크스페이스 생성>을 눌러줍니다.

 

아이패드 - slack - 팀이름 입력

5. 회사 또는 팀 이름을 입력해 줍니다. 저는 테스트로 만들었기 때문에 블로그 이름을 넣어줬어요.

 

아이패드 - slack - 프로젝트 입력

6. 팀에서 작업 중인 프로젝트 이름을 넣어주세요. (나중에 더 추가할 수 있어요.)

 

아이패드 - slack - 팀원 초대

7. 함께 작업할 팀원을 초대합니다. 이부분은 오른쪽 상단 <다음>을 클릭해서 우선 넘어갈 수 있어요.

 

아이패드 - slack - 알림 설정

8. 메시지나 멘션 알림을 끄거나 켜둘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 slack - 채널 보기

9. 짠! 첫 채널이 완성되었습니다.

 


기능 및 사용 방법

 

아이패드 - slack - 첫 화면

 

  • 스레드 : 작업 공간은 이런 모습이에요. 가입 시 프로젝트로 <티스토리>라고 생성해줘서 좌측 카테고리 부분에 티스토리가 생성되었습니다. 카테고리 제일 첫번째 <스레드>의 뜻은 하나의 게시물과 그에 대한 답장을 한 곳에 모아놓은 것으로, SNS(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등)를 예로 들면, 피드와 같은 개념인 것 같아요. 저는 테스트용으로 만들어본 거라 아직 구성원이 없어서 스레드에 보이는 내용이 없습니다.

 

아이패드 - slack - 초안

 

  • 초안 : 업무 중 카톡으로 메시지를 보내다보면 가끔 실수할 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저는 보통 메모장을 띄워두고 메모장에 먼저 쓴 다음에 복사 붙여넣기로 보내는데, slack에는 초안 작성할 수 있는 카테고리가 있어요. 언제든지 수정하고, 전송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능같습니다.

 

아이패드 - slack - 메시지 예약

 

  • 예약됨 : 보낼 메시지를 다른 날, 시간에 예약할 수 있어요. 전송 전까지 보낼 메시지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

 

아이패드 - slack - 채널

 

  • 채널 : 랜덤 / 일반 /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이렇게 나뉘어 있는데요. <랜덤>은 회사 탕비실 같은 개념이에요. 혹은 카페 수다방?ㅋㅋ 팀원들끼리 농담하거나 순간적인 아이디어, 재밌는 gif 파일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일반>은 사용자 그룹을 위한 메시징 앱이에요. 팀원들 간에 진행 상황을 알 수 있도록 실시간 업데이트가 되고, 파일을 공유하거나, 대화를 조직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화면에 보이는 <티스토리>는 제가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 이름으로 초기 설정시 넣은 거예요.

 

아이패드 - slack - 워크스페이스 추가 영역
아이패드 - slack - 팀원 추가 기능

 

  •  좌측 카테고리 영역 하단에 점 세개가 있는데, 왼쪽으로 쓸면, 워크스페이스를 추가할 수 있어요. 오른쪽으로 쓸면 팀원 추가가 가능합니다.

 

 

  •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누르면 화면과 같이 나오는데, 나의 상태를 설정할 수 있어요. 미팅중 / 출퇴근 중 / 병가 / 휴가 중 / 원격으로 작업 중 등등이 있습니다.

마지막 추천 이유

코로나가 이렇게 길어질 줄 몰랐는데, 어느새 2년째 접어들어 가고,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서 위드 코로나로 전환된다고 하지만, 정말 코로나-19가 마지막 바이러스일까? 하는 걱정과 두려움이 있어요. 또한, 늘 회사에 다니면서 출퇴근 시간이 너무 아깝다고 생각하곤 했습니다. 길에서 버려지는 나의 소중한 젊음.. 코로나가 끝나든 아니든, 저는 재택 근무의 장점이 단점보다 훨씬 크다고 생각하는 개미1이고, 그래서 이렇게 비대면 업무에 최적화된 어플을 적극 추천 및 모두가 활용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