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여행

대관령 휴게소 - 전망대 있는 곳 (구름이랑 눈높이 맞출 수 있음..)

by ravenala 2024. 5. 10.

강릉 오죽헌 가다가 잠시 쉬어갈 곳을 찾고 있었는데 그때 딱 나타난 대관령 휴게소!

 

음식 파는 곳은 없지만, 화장실 있고요.

높이 올라가서 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데 비행기 타고 스위스에 온 것처럼 멋진 풍경으로 계속해서 감탄사가 흘러나오는 곳이었어요.

 

위치는 포스팅 하단에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주차장

 

주차장이 넓게 있고, 음식 파는 곳이 없어서 그런지 차들이 많지는 않았어요. 대관령 전망대에서 조금 더 가면 음식 파는 휴게소가 나오는데 아무래도 다들 그쪽으로 가다 보니 여기서 멈춰 서는 차는 많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가는 길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가는 길

 

전망대에 올라가 보기로 했습니다. 이미 지대가 높아서 걸어서 많이 올라가진 않고, 저 하얀 계단만 올라가시면 돼요.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

 

올라가는 길에 이렇게 앉을 수 있는 테이블과 의자도 있습니다. 여기서 커피 마시면 진짜 맛있을 것 같더라고요. 재밌는 게 의자와 테이블 전부 바닥에 고정되어 있었어요.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풍경

 

전망대에 올라가면 볼 수 있는 풍경입니다. 쌩눈으로 보면 훨씬 멋있는데 사진에 잘 안 담겨서 아쉬웠어요. ㅠㅠ 탁 트인 풍경이 가슴까지 뻥 뚫어주는 것 같았어요.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풍경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풍경

 

3일 내내 비온 뒤라 공기가 정말 깨끗하고 나뭇잎들도 반짝반짝거렸어요. 그리고 여기 또 다른 포토스팟이 한 곳 있는데요.

 

 

대관령 휴게소 전망대 포토스폿

 

바로 이곳입니다! (추워서 집에서 입는 옷 껴입어서 사진은 예쁘게 안 찍혔지만...) 여기서 포즈 취하고 찍으면 외쿡 부럽지 않을 것 같았어요.

 

휴게소에 들르는 목적이 화장실과 잠시 눈을 붙이시는 거라면, 이곳에 들려서 멋진 풍경도 보고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 참고해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