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어 공부 자료 정리/영어 필사

밀리의 서재 영어 필사 책 추천 - 영어 필사가 처음인 분들을 위한 추천

by ravenala 2022. 6. 29.

영어 필사를 하고 싶은데 원서를 필사하기엔 너무 부담스러운 분들을 위한 영어 필사 책을 추천해드립니다. 밀리의 서재에서 다운로드하고 필사를 시작했는데, 좋은 영어 문장만 선별하여 짧막하게 모아둔 책이라 (한글 해석 포함되어 있음) 아침마다 한토막 씩 따라 쓰기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책 제목은 "아침 10분, 영어 필사의 힘" 입니다.

 

아침 10분 영어 필사의 힘 책 표지
밀리의 서재 - 영어 필사 책 추천

 

정말 딱 10분 정도 시간 내어 좋은 글귀를 영어로 꾹꾹 눌러쓰면서 기분 좋은 아침을 시작하기 좋은 책이에요. 밀리의 서재 한 줄 리뷰에 어떤 분께서 "제목과 맞지 않는 책이네요. 필사하는 방법을 알려주지는 않고, 에세이 같은 느낌."이라고 남기셨는데, 그 의견도 존중하지만, 저는 그래서 오히려 영어 필사 초보분들이 필사를 처음 시작하기에 딱 좋은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저자는 현직 영어교사로 (서울대 출신) 새벽시간, 영어 교사들의 모임에서 영어 소설책을 필사하기 시작했고, 문제 유형을 분석하며 정답을 찾기 위해 끊임없이 훈련하는 시험이 아닌, 영어를 수단으로 삶을 이야기하는 이 영어 공부 방법을 다른 사람들과도 나누고 싶어 이 책을 쓰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 책은 작은 변화와 성장을 위한 33가지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어요. 각각의 키워드마다 저자의 이야기가 짧은 에세이로 들어가고, 그에 맞는 영어 문장 (소설의 한 구절이나, 영시, 명언 등등)을 함께 실었습니다. 저자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읽은 후에 그 내용에 맞는 영어 문장을 필사하니 문장들이 더 마음에 와닿는 느낌이었어요.

밀리의 서재의 경우, 모르는 단어는 바로바로 찾아볼 수 있어서 영어 공부하기에 더 좋았습니다. 방법은 모르는 단어를 "드래그" 한 후에 "사전" 클릭하면 다음 영어 사전으로 넘어가 뜻과 발음까지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하기 정말 좋은 세상 ㅋㅋ)

 

밀리의 서재 영어 단어 찾기
영어 단어 찾기

 

아이패드가 있으신 분들의 경우엔 화면을 분할하여 종이가 아닌 아이패드로 필사를 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물론 저는 종이에 쓰는 글씨가 더 좋아서 아이패드는 세워놓고 종이에 필사를 하긴 했지만요.

 

아이패드 영어 필사 화면 분할
아이패드 영어 필사

 

아무튼, 저처럼 영어 필사는 처음인 초보분들께 이 책을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